종로경찰서 옆(3호선 안국역 6번 출구)에 위치한  '웨이브히어링' 청각전문센터에서는 보청기 사용 고객을 위한 청각서비스 일환으로 보청기의 갑작스런 성능 저하, 먹통 또는 수리 문제로 발생하는 당혹스러움을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고자 보청기 리페어 센터를 별도로 운영한다. 주중 늦은 시간대나 토요일에도 서비스가 가능하다.   nortonhearing.com

 

 

 

 

 

 

 

 

 

보청기 사용에 있어서 어느날 부터인가 평상 시와는 다른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자신의 보청기에 이상이 있음을 감지할 수 있으나, 갑자기 먹통(소리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상황) 이 되는 경우에는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 않기 때문에 당혹스러울 때가 있다.

 

 

 

 

 

 

 

 

 

보청기 리페어(고장 & 수리) 센터 운영시간 : 월요일_ 토요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보청기 리페어센터(보청기 수리 또는 고장에 대한 고객 응대 서비스)를 운영하니, 당일 긴급하게 점검 및 수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예약 후 방문해 주시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청기 리페어센터 서비스 그리고 팁 (조언)

 

아래는 보청기 고장과 수리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사항에 대해서 설명해 놓았다. 보청기 리페어 센터를 통해 내가 서비스 받을 수 있는 범위와 내용이 어디까지인지 확인해 보자.

 

 

 

기본점검 및 클리닝- 보청기 감도 저하, 음질 왜곡 느낌, 보청기 끓는 소리 등 

 

보청기는 하루 중 많은 시간 사용자의 귀 안에 들어있다. 습할 수 밖에 없는 조건이다. 기본점검과 클리닝 후에는 귀지, 땀, 습기와 같은 성분들이 제거되므로 보청기 클리닝을 받으면 평소보다 좀 더 잘들리는 느낌을 받게 된다. 주기적인 클리닝은 보청기 성능과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된다.

 

 

 

 

 

 

 

 

 

 

건전지 도어 고장- 건전지가 안에 밖혀서 안 나오는 경우

 

보청기 건전지를 간혹 위, 아래 부분을 반대로 넣게 되는 경우에 보청기 건전지가 안에서 나오지 않고 밖혀 있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물리적 힘을 가할 경우 건전지 도어(손잡이) 부분마저 부러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센터에 갖고 오셔서 센터에 있는 전문가를 통해 빼내시는 것이 좋다.

 

 

 

 

 

 

 

재제작 (리메이크)

 

경우에 따라서 보청기 틀 또는 껍데기를 다시 만들어야 되는 경우가 있다. 보청기 구입한 곳이 아니더라도 부담갖지 말고 방문하면 다시 만들기 위한 상담과 작업을 함께 진행해 준다.  

 

 

 

 

 

 

 

배선

 

보청기가 먹통(아무런 증폭이 되지 않는 상황) 인 경우, 보청기 내부에 배선에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 이 경우 배선 정리나 와이어 교체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버핑

 

보청기는 자신의 귀 내부 사이즈를 본을 채취해서 수작업 또는 컴퓨터 3D작업을 통해서 제작이 되지만 아주 미묘한 차이로 착용 후 가벼운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해당 부위를 찾아내서 버핑을 해주면 말끔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코팅

 

보청기를 사용하다 보면 착용하면서 미세한 헐거움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보청기를 다시 만들기에는 조금 아쉽고 그냥 사용하기에는 피드백(소리가 새는 현상)으로 신경이 쓰이는 경우, 보청기 표면을 코팅 처리를 하게되면 어느 정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파손

 

보청기를 사용하다 보면 완전 파손이 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에는 보청기 외형과 내부 부품 상태 이상 여부를 잘 따져봐야 한다. 혹시나 보청기의 무상 서비스 기간과 적용 범위를 잘 따져서 발생할 수 있는 비용을 최소화 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상담해준다.

 

 

 

 

 

 

보청기 사용에 있어서 내부 중요 부품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요인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앰프

 

-  습기에 의한 부식이 제일 큼->앰프 쇼트, 단선, 합선 등(80%이상)

-  전기적인 충격-> 옷을 갈아입거나 할 때 나오는 정전기에 의해서 앰프 손상, 쇼트

-  물리적인 충격->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질 경우 앰프 패드등이 떨어지거나 부품이 손상이 올 수 있음.

-  보청기에 가장 중요한 핵심부품이라서 교체 진행을 할 경우 비용이 상당히 많이 발생.

 

2)     레시버/마이크

 

 

     - 습기, , 귀지등에 영향 받음.

     - 수리 후 소리가 커졌다?는 느낌이 든다면 -> 수리하기 전 부품의 민감도에 손상이 있었   으나새 부품으로 교체한 이후에는 출력 등이 좋아져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임

       -> 이 경우 소리가 크다고 느껴지면, 피팅으로 조절할 필요가 있음. 

 

    - 수리 후 잡음?이 들린다면-> 내부 피드백인지 외부 피드백인지 확인->내부 피드백(다시 회사로 발송 요청), 외부 피드백(쉘이 안 맞아서 나는 건지 확인, 피드백 캔슬레이션 할 것, 고음역대 압축 또는 이득 감소)하는 방법으로 조정.

 

 

3)     볼륨

  -  손으로 볼륨을 많이 돌려서 파손,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볼륨을 오래쓰면 돌리는 부분과 플레이트, 안쪽 단자들이 마모가 되서 정상적인 작동이 안 될 수 있음.

 

 

 


 

 

 

 

 

 

 

보청기 리페어 센터 운영시간 : 월요일_ 토요일 

보청기 - 고장ㅣ수리ㅣ음질 ㅣ 조절

 

 

 

 

 

 웨이브히어링은 국내 보청기 착용자의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_종로본점ㅣ강남센터인천센터 경기 이천센터ㅣ대구센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웨이브히어링
도움말 Daum 지도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파손되었어요 2014.04.12 08: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보청기 외형이 다 망가져서 보청기 못 쓰는줄 알았어요. 그런데 외형만 새로 제작이 가능하군요! 오와 ~


블로그 이미지
청각전문가 브라이언송의 웨이브히어링_ 보청기& 청각서비스 이야기
브라이언송

달력

 « |  » 2018.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Statistics Graph